도시가스 캐시백, 12월부터 한시적으로 시행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환경

도시가스 캐시백, 12월부터 한시적으로 시행합니다

by [℥⅓ⁿΩ⚡︎℗✺⅞★] 2022. 9. 23.
반응형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에너지 자원의 수입 가격이 크게 오른 상황에서 난방 등의 이유로 에너지 사용이 크게 늘게 되는 시기가 오고 있어요. 이에 정부에서는 에너지 사용 감소를 기대하는 정책을 시행 예정이라고 하는데, 도시가스 캐시백이 그중 하나라지요.

도시가스 수요 절감 프로그램

오늘 12월(일반가구) 각 가정마다 도시가스 소비를 줄이기 위한 "도시가스 캐시백"제도가 시행될 예정이에요. 이는 지난 2~3월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는 산업체를 대상으로 시행했던 프로그램을 일반 가구에가지 확대 적용하는 것이지요.

도시가스 계량기 사진
도시가스 계량기 사진 / SBS뉴스 참조

대상과 적용기준

신청자들이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일정량 이상 가스 사용량을 절감했을 때 캐시백을 지급받는 방식인데요, 환급액은 한국에너지공단과 한국도시가스협회를 통해 현금으로 지급될 예정이에요.

  • 에너지 다소비 산업체 중 신청자 : (10월~3월까지의 사용량) 전년 동기 대비 15~40% 감축시 도시가스 1㎥당 240원 캐시백 / 40~60%면 1200원 캐시백
  • 전국 도시가스 사용자 중 신청자 : (12월~3월까지의 사용량) 전년 동기 대비 7~10% 감축시 1㎥당 30원, 10~15%이상이면 70원 캐시백

가스공사가 이미 확보한 LNG물량으로 현재의 수급에는 차질이 없지만, 에너지 수요가 많아지는 겨울철을 대비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만큼 앞으로의 가스 물량 확보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끼고 절약하는 것이 참 좋은 일인데 조건에 부합하면 캐시백까지 얹어준다니, 올겨울은 단열 관리. 난방관리 잘해서 환급금까지 얻어봐야겠습니다!

한국도시가스협회

 

한국도시가스협회

천연가스 홍보 동영상

www.citygas.or.kr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

www.energy.or.kr

반응형

댓글